SHINY SMARTWAX, SPEED MATE! - 스마트왁스 사용후기

보통 광택제는 색갈이 다양하지 않지만 이제품은 색상도 다양하죠-_-;;;;;;;;;;;;;;;;;;;;;;뭐 이런거는 부가적인 거긴하지만;;

시간이 곧 금인 세상이다.

대한민국은 다른나라에 비해 유난히 차량을 아끼는 나라. 아이러니 하지만 이런 나라에서 손세차 및 직접 왁싱을 하면 차를 대단히 아끼는 오너로 비추어진다. 동시에 금쪽 같은 시간을 세차하는데 사용하는 바보로 생각되어 지기도 한다. 장담하건데, 이 글을 읽을 분들 대부분은 “바보”일 것이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우리, 조금 더 현명한 바보가 됩시다.” ^^

WAX

국내에서 ‘차량용 왁스’라 하면 대개 대형 할인 마트 혹은 자동차 용품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1만원 미만의 저가형 고체 왁스를 떠올리게 된다. 그도 그럴 것이, 그 정도의 저가형 왁스만 사용해 주어도 차량관리를 뛰어나게 잘 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으며, 특히 왁싱과 그에 따르는 광택 관리에 관심이 많은 오너라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3M 혹은 맥과이어 등의, 상대적으로 고가인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실제로 이 회사들로부터 나오는 왁스 및 관련 파츠는 대단히 다양해서, 까다로운 오너들의 다양한 입맛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충족시킨다.

본인 역시 차량 관리에 대단히 관심이 많은 오너로서, 이쪽에서는 상당히 널리 알려진 맥과이어사의 “골드 클래스” 왁스를 즐겨 쓰고 있다. 아예 모든 세차 관련 용품을 골드 클래스로 통일해 버린 오너 중 하나이다. 골드 클래스 카샴푸, 골드 클래스 고체 왁스, 골드 클래스 퀵 디테일러, 골드 클래스 왁싱 스펀지 등등…

맥과이어 골드 클래스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 세차와 왁싱에 있어서 명품 라인업이라 할 만 하다. 은은하게 흘러내리는 카 샴푸, 그 위로 드러나는 황금빛 광채. 샴푸 작업이 끝난 후 시작되는 왁싱 작업. 고체 왁스를 바른 후, 극세사 융으로 닦아내면 금빛으로 번쩍 번쩍 살아나는 도장면. 이것을 볼 때마다 정말 행복하다. 땀 흘리며 손세차 및 왁싱을 한 보람이 있다. 오죽하면, 왁싱 작업 완료 후 경화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약 30분의 짧지 않은 시간조차 그렇게 즐거울 수가 없다.

하지만 손 세차와 더불어 고체 왁스를 사용해본 사람은 잘 알 것이다. 이 일련의 작업에는, 여러 가지 수식어가 붙는다는 걸... 세차시간 총 4시간. 왁싱 시간만 2시간. 겨울에는 불가능한 작업. 힘들고 지루한 작업. 여자와 함께 해선 안되는 작업. 등등등…

SMART

세차는 자동 세차기에 맡기면 대강 깨끗해 지기는 한다. 세차에 걸리는 시간은 약 5분여. 세차에 걸리는 시간을 환상적으로 줄일 수 있다. 비록 퀄리티는 손세차에 부족할 수 있지만, 어차피 왁싱을 할 것이라면 그 부족함은 메꿀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왁싱을 해보자. 하지만, 고체 왁스를 사용하는 왁싱에 걸리는 시간은 여전히 약 2시간이다. 왁싱 시간을 어떻게 줄여볼 수는 없는 걸까?

여기, 그에 대한 SMART한 대답이 있다. SMARTWAX는 액상 왁스이며 또한 즉각 건조되는 기술을 이용, 왁싱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왁스를 바른 후 바로 닦아주면 그 순간, 거짓말 처럼 광택이 살아난다. 본인이 즐겨쓰던 맥과이어사의 왁스 제품군 중에서 가장 빠르다는 스프레이 왁스도 결코 이 정도는 아니었다. 스프레이 왁스를 뿌리고 5분 정도는 기다려야 광이 제대로 살아나는데 반해, SMARTWAX는 다르다. 실제로 차 1대분(기아 모닝기준) 왁싱 작업을 하는데 걸린 총 소요 시간은 고작 15분.

이제 우리, SMART하게 생각 해보자. 앞으로 차량 세차는 자동 세차. 물론 5분 만에 끝낸다. 그리고 왁싱은 SMARTWAX로 해보자. 딱 15분이면 된다. 세차 및 왁싱을 하는데 걸린 총 소요시간은 고작 20여분. 기존의 240분(4시간)에 비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차량을 아끼는 오너들은 손세차를 선호하겠지만, 여전히 시간은 상당히 절약 된다.

SHINY

SMARTWAX가 빠른 것은 무조건 인정해야한다. 하지만 우리는 빠른 작업과 동시에 상당한 수준의 퀄리티를 요구한다. SMARTWAX는 과연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는가?

본인이 꾸준히 사용한 왁스는 초반에 언급한 고급형 왁스 중 하나인 “맥과이어 골드 클래스”이다. 따라서 본인은 맥과이어 골드 클래스와 SMARTWAX의 퀄리티를 비교해 보려 한다. 가격대를 생각해 보면 매우 적절한 비교라 생각된다. 우선 맥과이어 제품부터 시작해 보자.

기존에 사용하던 맥과이어 골드 클래스 고체 왁스의 경우, 왁싱 작업 과정은 다소 힘들다. 하지만 왁싱 후 찾아오는 뛰어난 광택은, 표현력 뛰어난 한글로 표현해 보자면 “금빛 광채를 띄며 번쩍번쩍” 타인의 눈을 현혹한다. 골드 클래스라는 명칭에 걸맞도록 차체에 금빛 광채를 선사한다. 물론 이 왁스는 신(새)차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컴파운드 성분을 전혀 함유하지 않아, 차량 도장면을 깎아먹는 일이 없다. 왁싱하고 닦아내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지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왁스이다.

비교 대상인 SMARTWAX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왁싱 작업 후의 뛰어난 광택은 맥과이어의 그것과는 다르게 “세련된 미소로 반짝반짝” 거리며 오너를 유혹한다. 주변의 사물이란 사물은 전부 반사하며 화려한 반짝거림을 선사한다. 앞서 맥과이어 골드클래스의 경우 중후한 멋이 있었다면, SMARTWAX의 경우 세련된 반짝거림이 주된 테마라고 볼 수 있겠다. 맥과이어 NXT 제품군과 유사한 광택을 보여주는 SMARTWAX이지만, 컴파운드 성분이 있는 NXT 제품보다는 컴파운드 성분 없이, 순수 카나우바 성분으로도 뛰어난 반짝거림을 선사하는 SMARTWAX의 성능이 더욱 놀랍다.

 

CONCLUSION

SMARTWAX는 기존의 고체형 왁스에 비해 획기적으로 편리한 사용 및 빠른 건조 속도를 지니고 있다. 심지어 타사의 액체형, 스프레이형 왁스에 견주어도 더욱 뛰어난 건조 속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면서도 광택은 기존의 최고급형 왁스 대비 거의 동일한 혹은 그 이상의 퀄리티를 제공한다. 앞서 말했다시피,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SMARTWAX와의 비교 수단은 맥과이어사의 골드클래스, 그리고 NXT클래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상급 왁스 제품이다.

SMARTWAX의 단점이 있다면, 다소 떨어지는 경제성일게다. SMARTWAX측에서는 한 통의 WAX로 차량 약 8대분의 왁싱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사실 이는 고체형 왁스에 비하면 한참이나 떨어지는 경제성이다. 하지만, 고체형 왁스와 비교할 수 없는 편리성 및 시간 절약을 제공하므로, 이 정도는 넘어가자. 솔직히 1년에 몇 번이나 광택을 내겠는가?

어렵고 귀찮아, 때로는 시간이 없어 왁싱을 스킵하는 현대인들에게 바로 SMARTWAX가 해답을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 자동세차를 하더라도 SMARTWAX를 사용해 보자.
ⓒ온라인카쇼 로드앤 www.roadn.com by dhlion
관련링크_ 스마트왁스코리아 http://www.smartwax.co.kr



ⓒ온라인카쇼 로드앤(www.roadn.com)_ 로드앤은 자동차오너를 위한 감성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해당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글쓴이에 있으며 로드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컨텐츠는 출처를 포함한 후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블로그 및 동호회에 한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곳은 글쓴이, 로드앤과 반드시 상의하셔야 합니다. 151style@gmail.com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 498 next